[LOL] 초월 모드 꿀챔프 이 것은 즐거운 것~

0.
초월모드의 핵심은 "기습과 조우전"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점수를 얻기위해 특정위치로 가야하기 때문에 전투는 필연적인데 시야는 좁고 얻을 수 있는 정보는 한정적입니다.
그러니 당연히 갑작스러운 조우전이 계속해서 발생하고 그 와중에서도 0.5초라도 미리 준비해서 조우전을 기습으로 바꾸는 몇 가지 요소와 기습당했을 때 버티고 대등한 싸움으로 끌고갈 수 있는 요소가 많은 챔프들이 꿀이라고 할 수 있죠.



1. 탱커계열
마오카이 트런들
계속해서 기습을 당하게 되는 게임에서 일단 맞아도 버틸 수 있는 탱커는 대부분 쓸만합니다.
알리스타 신지드 문도 브라움 블리츠(?) 위윅정도가 자주 보입니다.
그 중에서도 마오카이와 트런들만이 가지는 두 가지 장점은 묘목과 기둥으로 수풀시야를 확보할 수 있고 소환지에서 유물을 획득하러 오는 좁은 길을 쉽게 막을 수 있다는 것과 회복수단이 헬스잼 밖에 없는 초월모드에서 패시브와 W를 통해서 조금이나마 체력을 회복할 수 있다는 건 평소에도 이득이지만 초월체가 됐을 땐 정말 쓸만해집니다.


2. 암살자계열
탈론 아칼리 카직스 렝가
리븐 제드 피즈 카타리나
기습으로 조우전이 열렸을 때는 주요챔프가 노출되기 쉽고 이 때 하나를 암살해버릴 수 있는 암살자는 강력할 수 밖에 없죠.
대부분 자기 딜템 올리기 바빠 시야확보 아이템이 낭비라고 생각하는 노말(?)에선 은신챔프는 그 강력함이 배가 됩니다.


3. 지역지배+포킹계열
티모 하이머딩거
싸우는 장소가 한정되는 게임에서 저 둘의 강점은 말이 필요 없죠.
이기던 지든 딜 1등은 당연합니다. 딜1위를 얼마나 유효하게 승리로 연결시키느냐가 중요할 뿐.
아 하이머딩거는 Q를 선마한다면 6렙부터 상대가 유물에 정신팔린 사이에 초월체 솔플도 가능합니다.

제이스 코그모
싸우는 장소가 한정되기때문에 포킹챔프도 쓰기에 따라 강력하고 제이스 코그모 정도가 픽됩니다.
제라스 럭스 직스도 포킹이 좋긴한데 한타가 자주 일어나는 초월모드에서 궁에 의존하는 누커는 효용이 좀 떨어지죠.


4. 왕귀계열
뽀삐 젝스 마스터이
컸을 때 1:1로 막을 수가 없는 챔프죠. 그런데 자동으로 돈이 들어오고 렙이 오르는 초월모드에서 못 큰다는 건 불가능합니다.
트린과 케일도 이 과라고 할 수 있는데 전 재네들이 더 좋은 것 같습니다.


5. AD캐리계열
베인 이즈
기습을 자주 당하는 초월모드에서 원딜은 좋은 먹이감일 뿐이지만 원딜이 아예 없으면 상대 탱커를 막을 수 없는 경우도 간혹 나옵니다.
그러니 원딜을 하나 뽑아야한다면 벽꿍이 아주 쉬워 암살자로도 활용이 가능한 베인,
벽을 손쉽게 넘으며 포킹으로 점령을 방해하기 쉬운 이즈 정도가 쓸만한 것 같습니다.  


6. 이속특화계열
람머스 헤카림 카사딘 잔나 샤코 니달리
람머스 헤카림은 추가이속이 있는 도미니언에서도 강력했고 도미니언 베이스의 초월모드에서도 여전히 강력합니다.
카사딘 잔나 샤코 니달리는 한타에서도 활약할 수 있지만 우월한 이속으로 유물점령을 반복하는 게릴라에도 적합합니다. 그렇다고 백도어만 하지마시구요(먼산)


덧글

  • 스봉이 2016/05/14 17:06 # 삭제 답글

    젝스 오타요 잭스입니당
  • leiru 2016/05/16 17:57 #

    그렇군요.
댓글 입력 영역